영화 더티댄싱(Dirty Dancing)은 미국에서 1987년도에 개봉한 영화로 여름 리조트에서 베이비라는 젊은 여성이 댄스 강사인 조니와 더티댄싱을 하면서 사랑에 빠지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더티댄싱(Dirty Dancing)에 대한기본정보, 등장인물, 줄거리, 관련정보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더티댄싱 : 기본정보
- 감독: 에밀 아돌리노
- 주연배우 : 패트릭 스웨이지 (조니 캐슬 역), 제니퍼 그레이 (프란시스 베이비 역), 신시아 로즈 (페니 존슨 역)
- 장르 : 로맨스, 드라마, 댄스
- 개봉 : 1988년 (한국)
-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더티댄싱 : 주요 등장인물
- 프란시스 하우먼(베이비) : 여자 주인공으로 페니를 대신한 조니 댄스 파트너
- 제이크 하우스먼 : 베이비 아버지
- 페니 존슨 : 조니의 댄스 파트너
- 로비 굴드 : 페니를 임신시키는 예일대 학생
- 리사 하우스먼 : 베이비 언니
- 마조리 하우스먼 : 베이비 엄마
- 조니 캐슬 : 댄스 교사
더티댄싱 : 줄거리
1963년 어느 여름 10대인 베이비는 아버지 제이크, 어머니 마조리, 언니 리사와 함께 아버지의 친한 친구인 맥스가 운영하는 리조트에 가족 여행을 가게 됩니다. 아버지 친구인 맥스는 리조트에서 종사하는 직원들에 대해서 그다지 좋은 이야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중 사촌 빌리는 베이비를 비밀스러운 더티댄싱 파티에 데리고 갑니다. 더티 댄싱 파티는 그 시대 주류인 사람들에게 익숙지 않고 그 당시 정서에도 어울리지 않는 음란한 율동의 댄스였습니다. 그 더티댄싱 파티에서 베이비는 댄스 강사인 잘생긴 조니와 그의 댄스 파트너인 페니의 댄스를 구경하게 되고 그만 그들의 댄스에 매혹되게 됩니다. 조니의 댄스 파트너인 페니는 웨이터이면서 명문대 예일대생이자 바람둥인 로비와 관계로 인하여 임신을 하게 됩니다. 그러한 사실을 알게 된 베이비는 아버지인 제이크한테 낙태 수술비를 빌려 페니를 도와주게 됩니다. 수술로 인하여 페니는 리조트에서 열리는 공연에 불참하게 될 수밖에 없는데 베이비는 페니를 대신하여 조니와 함께 댄스 연습을 하게 됩니다. 연습을 하면서 베이비와 조니는 서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베이비와 지니의 첫 공연은 마지막에 실수는 있었으나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그 이후에 조니와 베이비는 여름 동안 꾸준히 댄스 연습을 하면서 마지막 공연에서 실패했었던 베이비 들어 올리기를 성공하게 됩니다. 영화의 마지막에서는 그동안 베이비 아버지인 제이크와 조니와의 갈등뿐만 아니라 베이비와 제이크와의 갈등도 해소되면서 영화가 마무리됩니다
더티댄싱 : 관련정보
제작 당시 약 450만 달러의 제작 비용이 들었으며, 전 세계 누적 수익이 대략 제작비의 50배가 넘을 정도록 큰 흥행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영화의 OST인 'The Time of My Life"는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으며 60회 미국 아카데미에서 오리지널 주제가 상을 수상하였고 그 외의 곡들로 Top 10에 오르는 등 OST의 대부분 음악이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45회에 골든 글로브 어워즈에서 오리지널 주제가 상, 뮤지컬 코미디 부문 3개 부문 노미네이트 작품상, 남우 주연상(페트릭 스웨이지), 여우주연상(제니퍼 그레이) 수상 실적이 있습니다.
오래전에 제작된 영화 더티댄싱(Dirty Dancing)이지만 스토리, 음악, 댄스 등에서 많은 매력이 있는 작품이다. 최근에 좋은 영화들이 나왔지만 그래도 댄싱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한 번쯤 관람해 볼 만한 영화입니다. 영화 더티댄싱(Dirty Dancing)의 기본정보, 주요 등장인물, 줄거리, 관련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