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녀는 괴로워는 김용화 감독이 제작한 영화로 2006년에 개봉하여 600만 이상의 관객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 대한 영화 정보, 주요 인물, 내용 요약, 특이사항을 소개하겠습니다.
영화 미녀는 괴로워 : 영화 정보
- 장르 : 코미디, 멜로, 로맨스, 드라마
- 원작 : 만화
- 감독 : 김용화
- 등장 배우 : 주진모 (한상준 역), 김아중 (김하나, 제니 역), 성동일 (최 사장 역), 김현숙 (박정민 역), 임현식 (한나 아빠역), 이한위 (이공학 역)
- 제작 : 리얼라이즈픽쳐스, KM컬쳐
- 개봉 연도 : 2006년
- 상영 시간 : 120분
- 언어 : 한국어
- 누적 관객수 : 662만 명
- 상영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 제작비 : 65억 원
영화 미녀는 괴로워 : 주요 인물
영화 미녀는 괴로워에서 등장하는 주요 인물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한나는 주인공으로 키 169 센티에 몸무게가 95킬로그램입니다. 체격에 비해서 뛰어난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수를 희망하지만 외모 때문에 무대 설 수가 없습니다. 제니는 강한나 이며, 강한나가 성형 수술로 미녀가 되면서 자신이 강한나 라는 사실을 주변 사람들이 알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만들어낸 새로운 이름입니다. 한상준은 프로듀서로써, 아미의 음반을 프로듀싱합니다. 상준은 김한나의 실적을 인정하고 사람이며, 나중에 제니를 좋아하게 됩니다. 아미는 가수로 활동하고 있으나 아미는 노래 실적이 부족하여 한나가 대신 불려줍니다. 그래서 아미는 제니를 싫어합니다. 박정민은 주인공 강한나의 절친입니다. 처음에는 제니가 한나였다는 사실을 모르다가 나중에는 제니가 한나라를 것을 알게 됩니다. 또한 한나를 대신하여 하나 아버지를 챙겨줍니다. 강한나의 아버지는 치매가 있으며 항상 인형을 들고 다닙니다. 이공학은 성형외과 닥터로 한나의 성형 수술해서 미녀로 만들어줍니다. 나중에 제니의 모든 이야기가 세상에 공개된 후에는 한나가 이용한 성형외과가 유명해집니다. 제니 스토커로 등장하는 짜장면 배달원 있으며 나중에 한나의 팬이 됩니다. 그 외에 특별출연으로 영화의 재미를 도와주는 택시기사, 교통경찰, 숯검댕이, 점쟁이 꽃 도령, 최 회장 등이 있습니다.
영화 미녀는 괴로워 : 내용 요약
한나는 뛰어난 가창 실력과 함께 가수를 꿈꾸지만 뚱뚱하고 못생긴 외모 때문에 무대에 설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외모는 뛰어나지만 가창력이 부족한 가수 아미를 대신하여 숨어서 노래를 불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밤에는 폰으로 사람들과 대화하는 폰 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한나는 자신의 노래 실적을 인정해 주고 다정하게 대해주는 아미의 프로듀서인 상준에게 사랑을 느낍니다. 하지만 상준이 한나를 인정해주고 다정하게 다해준 것이 한나를 이용하기 위함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에는 전신 성형 수술을 결심하게 됩니다. 성형외과에서 목숨이 위험하다고 수술을 반대하지만, 한나는 수술을 강행하여 미녀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한나는 주변 사람들에게 성형으로 미녀가 된 사실을 숨기기 위하여 제니라는 가명을 사용합니다.
제니는 외모와 가창력을 인정받아 꿈에 그리던 가수로 무대에 서게 됩니다. 자신의 얼굴을 숨지기 않고 당당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아미는 자기를 위해 숨어서 노래를 불러주던 한나가 사라지가 더 이상 가수 활동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는 중에 제니가 나타나자 회사에서도 버림받게 됩니다. 아미는 제니가 수상스러워 지니를 뒷조사하기 시작합니다. 결국 아미는 제니가 한나이며, 성형 수술로 외모가 변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한나는 결국 무대에서 스스로 자신이 누군지 밝힙니다. 한나의 진실 고백에도 불구하고 팬들은 한나를 더 좋하게 됩니다. 그리고 상준과도 좋은 사이로 지내게 됩니다.
영화 미녀는 괴로워 : 특이사항
영화 미녀는 괴로워 수상내역입니다. 2007년에 청룡영화상, 춘사국제영화제 등 여러 시상식에서 다양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수상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28회 청룡영화상 : 인기스타상
- 제1회 대한민국 영화연기대상 : 여자신인상, 특별연기상, 베스트 커플상
- 제15회 춘사국제영화제 : 기술상, 여우주연상, 촬영상, 편집상
- 제44회 대종상 영화제 : 여우주연상, 촬영상, 음악상, 인기상
- 제30회 황금촬영상 시상식 : 촬영상-금상, 신인감독상, 신인여우상
- 제4회 맥스무비 최고의 영화상 : 최고의 여자배우상
영화 미녀는 괴로워 OST도 인기가 많아 음악상을 수상하였으며, 배우 김아중이 직접 타이틀곡 'Maria'를 불렸습니다. 김아중은 영화에서 노래를 직접 부르기 위해서 다른 가수들처럼 보컬 트레이닝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뚱뚱한 한나를 보여주기 위해서 분장을 했는데, 미국 영화 스파이더맨 분장팀이 한국에 와서 실제로 분장을 도와줬다고 합니다. 그 밖에도 후속 편으로 영화 제작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런저런 문제로 실제 제작으로 이어지진 않았으며, 2018년에 베트남에서 이 영화를 리메이크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영화 미녀는 괴로워 관련하여 영화 정보, 주요 인물, 내용 요약, 특이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